한달에 생리 두번오는 현상

건강|2020. 7. 31. 00:48

생리 한달에 두번하는 이유


월경은 한달에 한번 한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몸에 문제가 없으면 한달에 한번을 하지만, 여러 이유로 인해 건강에 문제가 있을 때는 한달에 생리가 두번오는 현상을 겪기도 합니다. 20대 뿐만 아니라 30대, 40대, 그리고 50대 여성도 겪을 수 있는데, 원인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궁경부암, 자궁근종

생리 한달에 두번하는 경우 부정출혈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부정출혈은 여러 질환으로 인해 발생하시고 하는데, 자궁 내막증 및 자궁근종, 자궁경부암 등의 질환 때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산부인과를 가지 않는다거나 오래 되었을 경우, 병원에 방문하셔서 관련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질염, 질내 상처 등

생각보다 많은 여성들이 질염으로 고생하는데, 이런 질염 뿐만 아니라 질내 상처 또한 부정출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만약 관계를 가지고 난 후에 한달에 생리 두번오는 현상이 나타났을 경우, 질내에 상처나 염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피임약의 부작용으로도 부정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

신체 내의 호르몬 이상일 경우, 일시적으로 부정출혈이 나타났다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 과로를 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는 않았는지, 과도한 다이어트로 몸을 혹사시키지는 않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지 않으면 이러한 생리불순이 쉽게 올 수 있습니다.


약물 오남용

피임약 또는 다이어트 식품, 약물 등을 오남용하게 될 경우 여성 호르몬 활성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 시에는 설명서를 잘 읽어보시고, 의사 또는 약사가 권장하는 용량과 용법을 반드시 지키시길 바랍니다. 생리불순 뿐만 아니라 여러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생리 한달에 두번하는 경우 어떤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는지, 그리고 해결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30대 뿐만 아니라 40대 또한 한달에 두번 생리를 할 수 있으므로,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주시고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을 실천해 주시길 바랍니다. 병원의 처방전보다 중요한 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는 것이므로, 충분한 휴식과 안정 또한 취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