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위가 약해지는 원인

건강|2020. 8. 24. 02:49

비위가 약해지는 원인


비위가 약한 사람은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직장에서도 여러 불편함을 느끼곤 합니다. 특정 음식, 냄새, 장면으로 인해 구역질이 올라오곤 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위가 약해지는 원인은 무엇이 있으며, 비위가 약할때 강하게 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위가 약해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선천적 혹은 후천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비위가 약한 사람이 있고, 잘못된 식습관 및 스트레스, 과음, 과도한 음주 등으로 인해 약해졌을 수도 있습니다. 바위가 강한 사람은 위장 및 신체의 상태가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음식이든 가리지 않고 잘 먹고, 체격이 좋은 사람들이 보통 비위가 강합니다. 반대로 가리는 음식이 많고 체력이 약한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비위가 약하기 때문에, '비위가 상해요' 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손과 발이 찬 사람의 경우 비위가 약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몸이 찬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비위가 약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몸이 차고 냉한 느낌이 있다면, 이것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스트레칭 및 간단한 운동을 해주거나, 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을 자주 섭취준다면 비위가 강해질 수도 있습니다.


초콜릿, 과자, 케익, 탄산음료와 같이 설탕이 많이 들어간 식품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켜 식욕을 떨어뜨리는데, 이로 인해 편식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 전에는 이런 음식들을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료수 보다는 물을 많이 섭취해 주시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이스크림 및 차가운 음료수와 같은 찬 음식은 소화기능을 약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되도록 따뜻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 및 걱정, 불안감 또한 비위가 약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정신적으로 힘든 것이 있지는 않은지 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위가 약할 때 강하게 하는 방법은 보통 위와 같고, 일상 생활에서 행하는 습관들을 바꿔주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만약 선천적으로 비위가 약하거나, 어떤 문제로 인해 후천적으로 약해졌을 경우는 병원에 방문하셔 의사의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위가 약해지는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한 내용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