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가장 싼 집 매물 확인

생활정보|2020. 8. 30. 17:00

강원도 가장 싼 시골집 매물


서울, 경기, 인천과 같은 수도권을 제외한 여러 지역에는 저렴한 농가주택, 빌라, 아파트가 많습니다. 2천만원 혹은 3천만원 정도만 있으면 10평대의 집을 구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지도 않고 공기도 맑은 곳을 원하는 사람들은 강원도, 경북, 경남, 제주도, 전남, 전북 등에서 이런 집을 찾곤 합니다.



강과 산이 어우러져 있고, 바닷가가 근처에 있는 시골 촌집을 1천만원에서 5천만원 정도에 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오래된 폐가, 시골집의 경우는 어느정도 리모델링을 통해 수리를 해야겠죠. 손재주가 어느정도 있고 소일거리를 좋아한다면 천천히 수리를 하면서 살아도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강원도는 강릉, 속초, 고성, 양양 등의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고, 동해와 붙어 있습니다. 따라서 바닷가 주변, 근처의 시골집을 생각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윗 지도는 강릉역 주변으로, 빌라 및 아파트, 그리고 단독 및 오래된 전원주택을 3천만원에서 5천만원 정도에 구할 수 있습니다. 알고 계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지역에 있는 부동산 또는 마을회관에 가시면 더 많은 집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세컨하우스로 사용하기 좋은 아파트 매매 물건을 살펴보겠습니다. 가격은 2천 500만원으로, 평수는 조금 작습니다. 원룸형으로 만들어진 아파트로, 1인가구가 혼자 요양하며 살기에 적절해 보입니다. 위에 나타난 것처럼 25년 이내에 지어진 집으로, 그렇게 오래된 집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부터 설명하는 매물들은 강원도 강릉 뿐만 아니라 원주 지역 등의 매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2천만원 미만의 시골집 입니다. 9평 정도 되는 빌라로, 도시형 생활주택 이라고 합니다. 청초호를 볼 수 있다고 나타나 있네요. 2년 이내에 지어진 집으로, 도시형 생활주택이기 때문에 다른 집보다 생활하기 좋지 않을까 합니다. 또 다른 매물은 전원주택으로, 3천 200만원에 올라와 있습니다.



1천 8백만원에 올라온 빌라 또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작은 투자금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고 합니다. 3층 중 1층이기 때문에, 높은 층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망이 좋고 조용한 지역이라고 하네요. 또 다른 연립빌라는 2천만원에 올라와 있고, 아파트 부근 이라 합니다.




11평 정도의 아파트는 3,500만원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5층 중 4층으로, 층수는 무난해 보입니다. 수리가 완료되어 있고, 즉시입주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 두개, 화장실 한개로 구성되어 있고, 남서향 이라고 하네요. 20평 정도되는 연립이 3천 500만원에 올라와 있는데, 강릉 시내와 가까운 위치라고 합니다. 65 제곱미터는 아파트로 치면 24평 정도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런 물건이 3천만원대에 올라와 있습니다. 1억 미만 혹은 5천만원대, 또는 이하의 집을 찾는 분들은 한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강원도에 있는 여러 지역의 싼 촌집, 농가주택 매물을 살펴봤습니다. 여유로운 삶과 맑은 공기, 깨끗한 물을 찾는 사람들은 저렴한 시골집을 찾고 있을 것입니다. 모아놓은 돈이 많지 않더라도, 위와 같은 집들을 찾아보면 만족한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꼭 비싼 집이 아니더라도 발품을 팔다보면 깨끗한 주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